ご挨拶 인사말씀
재일대한기독교회 동경중앙교회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모든 분들을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저희 동경중앙교회는 장로교, 감리교, 성결교 등 본국 7개 교단과 선교협약을 맺은 재일대한기독교회에 소속된 교회로서 1972년에 창립하여 민족과 언어를 초월한 건강한 목회철학과 비전을 바탕으로 일본의 복음화를 위해 헌신하는 교회입니다. 오늘날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 그리스도인은 탈종교화라는 신앙적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탈종교화는 IT시대와 AI라고하는 인공지능시대 속에서, 특별히 MZ세대들 가운데서 더욱더 빠르게 확장되고 정착되어져 가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 속에서 교계나 신학자들은, 이제는 더 이상 믿음을 형식적으로 보여주는 종교적인 시대는 끝났다라고 진단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믿음을 보여주는 시대가 아닌, 지키는 시대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꼭 부정적인 것만은 아닙니다. 한편으로는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인 시대의 가속화를 말해주고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이 영적인 시대를 잘 분별하고, 믿음을 지키며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은 한 가지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기반을 두고 살아가는 삶입니다. 특별히 우리 자녀들에게 올바른 성경적 가치관을 심어주고, 하나님의 부르심을 깨닫게 해주는 것, 즉 세상과 나를 창조하신 분이 살아계시고, 그분이 나를 택하시고 부르셨다고 하는 것을 일깨워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가 하나님의 형상으로 회복되는 것이 최종 목적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합당한 성품으로 변화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선교지의 땅 끝은 바로 나 자신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것은 복음으로 변화되어야 할 가장 첫번째 대상이 바로 ‘나 자신’이라는 말이고, 내가 변하면 나의 가정이 변하고, 나의 자녀가 변하고, 나의 교회가 변하고, 내가 속한 곳이 변하게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진정 복음으로 변화된 그런 새 인생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저희 동경중앙교회는 세대와 민족과 문화와 언어를 초월한 모든 사람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진정한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빚어지길 소망하며 기도합니다. 다시한번 동경중앙교회에 방문해주신 여러분들을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함께 예배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일대한기독교회 동경중앙교회
담임목사
동경중앙교회 VISION
저희 동경중앙교회는 이 땅에 한 영혼이라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기 위해 헌신하는 선교적 교회가 되고자 하는 것입니다.
또한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는 것을 비전으로 두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한다는 것은 곧 그분의 성품을 닮아간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더하라” (베드로후서 1:5-7)
이러한 8가지 거룩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될 때, 우리 안에 성령의 9가지 열매들이 맺혀지는 진정으로 풍성한 삶을 살게 될 것이고,
그것이 주님이 원하시는 이 땅에 교회의 모습들이라고 믿습니다. 우리 함께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는데 동참하지 않으시겠습니까?
하나님의 형상이 회복되는 그곳에 복음이 전파되고, 생명이 살아나고, 변화가 일어나고,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될 줄로 믿습니다.